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존윅

    이토록 탄탄한 시리즈물이 되기까지

    저는 처음 존 윅 영화를 본 날이 생각납니다. 키아누리브스의 존재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거꾸로 존윅을 보고 매트릭스를 봤습니다. 정말 강렬하고 충격적이었고 신선했던 그날이 잊히지 않습니다. 그 뒤로 존윅은 저의 최애 시리즈물이 되었습니다. 존 윅은 키아누리브스가 다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의 폭발적인 액션과 총을 겨누는 장면들은 정말 짜릿합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은 그 장면 때문에 이 시리즈를 계속 찾게 될 것입니다. 존 윅은 2014년 John Wick이라는 제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편에서 존윅이 왜 이토록 화가 나 있는지(하하)를 알 수 있습니다. 후속으로 나올 영화의 배경과 원인을 설명해주는 시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존윅 리로드라는 제목으로 2편이 나옵니다. 사실 존윅 시리즈에 큰 의미 있는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액션영화라는 장르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능가하는 영화입니다. 2편에서부터는 존윅을 노리는 사람들을 처치하는 내용입니다. 2019년, 존윅 파라벨룸 시즌3가 나옵니다. 그리고 2023년, 올해입니다. 존윅 챕터 4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존윅이 굉장히 화가 많은 사람이 된 이유

    시즌1에서 시작됩니다. 아주 유명한 전설의 킬러였습니다. 그런 삶을 살던 존에게 사랑하는 여자가 생겼습니다. 사랑하는 여자가 생기면서 자신이 하던 일을 그만하기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그런 사람을 쉽게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일을 그만 둔지 5년이 지나고 안타깝게도 아내는 병에 걸리고 맙니다. 그 병으로 아내는 끝내 숨을 거두고 마는데요. 이때 존이 키우던 강아지가 한 마리 있었는데, 괴한의 습격으로 인해서 강아지가 그만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 뒤로 존윅은 매우 화가 났습니다. 괴한이 아내의 마지막 남은 물건마저 가져갔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잃을 것도 없고 사랑하는 모든 것을 잃게 된 존윅은 복수를 꿈꾸게 됩니다. 저는 2편을 먼저 보고, 1편을 보게 되었는데요. 그 후의 모습을 알아서인지 더 몰입이 잘 되기도 했습니다.

    꿈꾸던 평화로운 삶은 끝나다.

    복수를 꿈꾼 지 며칠 뒤부터 시즌2가 시작됩니다. 존의 물건을 훔쳐간 괴한들은 도망갈 준비를 시작합니다. 당연히 이 세상 최강자 존윅은 그들의 주거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리즈의 정점인 액션이 나옵니다. 모든 것을 올킬하는 존윅. 그 장면은 정말 압도적입니다. 사실 스토리상 화가 나서 너희들을 가만 두지 않겠다가 전부인데 이렇게 액션으로 그것을 풀어낸 게 정말 멋있습니다. 꼭 한번 볼만한 액션 영화입니다. 그렇게 은퇴를 하려고 했던 존윅은 복수심에 의해 다시 일을 하게 된 것입니다. 또다시 이런 일을 하게 된 것에 화가 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른 추격자들에게서 대응하는 액션씬도 정말 최고입니다. 하지만 위기에 처하게 되고,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파문되게 됩니다. 파문이 되면서 모든 킬러들의 표적이 되고 맙니다. 그렇게 도망치는 모습으로 2편이 끝이 납니다. 이렇게 스토리는 미약하지만, 액션씬 하나만으로 저는 이 시리즈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사라진 신비로움. 과연 그럴까?

    전작에 비해서 점점 스토리가 확장되면서 조금 아쉬움을 표하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새로운 세계관이 생기면서 이를 알려주기 위해 연출로 풀어내기보다는 설명하는 연출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조금 억지인 스토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모든 스토리를 뒤엎는 게 키아누리브스의 액션과 그의 연기, 눈빛이 보상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할 내용은 없었지만, 언제나 그랬듯 액션은 말할 것도 없이 최고였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해외 스트릿사진에서 그의 사진이 나오곤 하는데, 반전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반전 매력의 소유자. 예전보다는 많이 늙었다고 하지만 존윅에서 만큼은 그를 대체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올해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정말 기대가 됩니다. 시즌4의 부제목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3월 24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해서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미 5편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대체 체력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이번 리뷰는 괜히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생각되는 글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