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쿵푸팬더

    포기하지 않는 쿵후마스터

    이 영화는 쿵후마스터가 되고 싶은 포기를 모르는 국숫집 사장 아들 '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쿵푸팬더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포는 위대해지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쿵후에 관심이 많아서 자신의 방 곳곳에 피겨도 장식해 놓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계곡에서 국숫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식이 가업이 잇길 바라는 상태입니다. 어느 날, 마스터 시푸는 스승에게 불려 갑니다. 스승은 오래전 빌런이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시푸는 믿지 못했지만, 스승의 말을 따라 경비를 강화합니다. 불안해하는 시푸에게 스승은 이제 최후의 전사를 채용을 해보라고 제안합니다. '포'는 최후의 전사 채용에 참가하려고 했지만, 사정이 생겨 불참하게 됩니다. 채용장소를 어슬렁거리다가 무적의 쿵후 5인방의 무술을 보게 됩니다. 그때 스승이 갑자기 최후의 전사의 기운이 느껴진다며, 무술 훈련을 멈춥니다. 갑자기 들이닥친 아버지와 실랑이를 벌이다가 폭죽에 의해 채용장소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스승은 그를 한 번에 알아봤습니다. 그는 전사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렇게 포는 쿵푸팬더가 되었습니다. 시푸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포를 떠나게 만들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포에게 힘든 훈련을 시켰습니다. 영화 속에서 각종 훈련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점점 힘들어지는 훈련에 5인방도 지친 포를 무시합니다. 자신들도 승진하기 위해서 연습했는데, 갑자기 포가 최후의 전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장면을 보면, 애니메이션에도 어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들도 직장에서 승진하고 좀 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갑자기 이상한 사람이 그렇게 되면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억울해지면 노력이 물거품이 되면서 힘을 잃게 되고 자신감도 잃습니다. 그래도 힘을 내고 내 자리를 지키다 보면 어느새 성장해있기도 합니다. 쿵푸팬더에서 포는 그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쿵후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그때, 스승이 말했던 과거의 빌런이 깨어납니다. 그의 숨결 한 번으로 모든 것이 산산조각 납니다. 모든 경비병들이 대응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포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명의 악당들이 왔지만, 포는 다치면서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착한 포는 순진한 표정을 지으며 정말 쿵후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푸도 결국 포를 믿게 됩니다.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되는 포와 시푸

    포는 자신의 진심을 말하게 됩니다. 시푸가 포를 믿지 못하고 했던 행동들에 상처를 받았던 마음을 전달합니다. 포는 진실을 말하면 결국 통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푸는 그 믿음대로 훈련에 몰입해 달라고 말합니다. 포는 이야기를 말하면 자신이 최후의 전사가 될 수 있도록 더 훈련을 시키거나, 조언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푸는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았습니다. 5인방은 흩어졌지만 서로를 생각하며 다시 뭉치게 됩니다. 포는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자신감이 없었던 감정이 다시 올라온 것입니다. 폭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시푸는 포를 다스릴 방법은 식욕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폭식은 예민할 때 사람들이 많이 하는 행동입니다. 그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반응이 많습니다. 어려움이 생기면 누구나 그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긍정적으로 승화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에서는 보여줍니다. 역시 희망을 주는 영화입니다. 그렇게 포를 연못으로 데리고 가서 음식을 이용하여 기술을 가르쳐줍니다. 포는 성과를 보여줍니다. 그렇게 재미있는 훈련을 받으며, 포와 시푸는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됩니다.

    만두를 나눠먹는 마지막 이야기

    빌런이 재등장하면서 마음은 난리가 납니다. 훈련된 포가 등장했습니다. 주민들은 포의 재등장에 열띤 응원을 했습니다. 포의 옷차림은 귀엽습니다. 무적의 5인방 또한 시푸처럼 포를 인정하게 됩니다. 그를 사부로 모시게 됩니다. 그는 어느새 영웅이 되었던 것입니다. 아버지도 탐탁지 않아 했지만 결국에는 자랑스럽다고 인정해 줍니다. 시푸는 위기에 처하게 되고, 포는 이를 구하러 갑니다. 하지만 끝내 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에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그것을 해내는 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해 열정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인정받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내 노력을 유지한다면 좋은 결말이 있을 것을 영화 쿵푸팬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가 올라가고, 예쁜 나무가 있는 언덕에서 쿵푸팬더와 시푸가 사이좋게 만두를 나눠먹으면서 마지막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반응형